다이소 주방저울 사용후기

2023. 5. 19. 16:09Market Review/Daiso

반응형

다이소에서 주방저울을 사 와서 사용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지난번 롯데마트에서 무려 2만 원이나 주고 산 전자저울이 몇 번 사용도 못해보고 고장이 나버려서 주방저울이 필요하던 차에 다이소에 갔다가 눈에 띈 주방저울이었습니다.

 

이 다이소 주방용 전자저울의 가격은 5천원 이었고 다이소에서 가장 비싼 축에 드는 가격대였습니다.

겉으로 보기에 좀 허술에 보이는 박스포장에 또 금방 망가지면 어쩌나 싶어 살까 말까 망설였지만, 요즘 유튜브 보며 요리 레시피를 따라 하는 재미에 빠진 저에게 주방저울이 없는 게 아쉬울 때가 많아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제가 산 주방용 전자저울 박스패키지는 이렇게 되어 있었습니다.

 

다이소-주방용 전자저울

"제품색상을 확인하세요"라고 쓰여 있는 아래 구멍에 저울의 일부분이 보여 저울이 어떤 색상인지 알 수 있었는데 초록색, 핑크색, 주황색 등 다양했고 전 다홍색인지 형광주황인지 아무튼 강렬한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 구성품

 

박스 안에 구성품은 간단했습니다. 계량컵과 저울 두 가지였는데 무게도 엄청 가벼워 이게 제대로 작동할는지 의문이었습니다. 건전지는 AAA 타입 2개가 들어가며 별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사용법

 

 

저울 위에 계량컵을 올리면 계량컵의 무게가 나오는데 이 상태에서 0을 맞추고 싶다면 계량컵을 올린 상태에서 Tare/on 버튼을 눌러주면 오른쪽과 같이 0g으로 바뀝니다. 여기에서 컵 안에 무게를 재고 싶은 식자재를 올리면 됩니다. 만일 부피가 큰 식품의 무게를 재고 싶다면 계량컵 없이 물건을 올려두면 되는데 계량컵이 놓여있다 치우면 계량컵 무게만큼 마이너스로 측정값이 나오기 때문에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다시 Tare/on을 눌러 0을 맞추고 물건을 올려야 합니다.

 

 

저는 급하게 마시고 있던 커피잔을 올려보았습니다. 무게는 바로 측정이 잘 되었습니다.

 

 

이 저울은 ml와 g을 선택해서 무게를 측정할 수 있는데 이때 unit 버튼만 한번 눌러주면 ml에서 g으로 단위가 바뀝니다.

 

 

그리고 전원을 끄고 싶을 때는 Tare/on 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됩니다. 보관할 때도 이렇게 저울에 계량컵을 거꾸로 뒤집어 덮어둔 상태로 보관하면 쓸 때마다 계량컵을 찾아 헤매는 일은 없을 듯합니다.

 

5천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꽤 쓸만한 주방저울을 얻은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급하게 주방저울을 찾는 분이 계시다면 추천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부디 이번 저울은 고장 나지 않고 오래오래 사용하길 바라며 다이소 주방저울 사용후기를 마치겠습니다.

 

홈플래닛 스테인레스 디지털 백라이팅 주방저울 1kg 러브송 주부저울 2kg, 오렌지색 페코짱 주방전자저울 KS-620, 레드, 1kg 브루마 디지털 주방 전자저울 이유식, 1kg, 화이트, BS6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