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각도 구리맛집 숯불닭갈비 맛있는 집

2023. 2. 15. 14:43Food Review/Restaurants

반응형

썸네일
썸네일-팔각도

퇴근 후 허기진 배를 잡고 동료들과 저녁을 먹으려고 향한 곳은 구리시 갈매동에 위치한 팔각도입니다.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곳이라 이름이 생소했지만 꾀나 유명한 숯불닭갈비 전문점 이라기에 일단 들어가 보았습니다. 저녁 7시쯤 자리는 몇 테이블 남아있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어느새 홀은 손님들로 꽉 차 시끌벅적 해진 분위기에 저와 동료들은 맛집은 맛집인가 보다며 신기해했습니다.

REVIEW" 보통 닭갈비와 비교하지 말자, 숯불닭갈비 맛집 

 

위치는 갈매동 중심상가 대로변에 위치하여 찾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맞은편에 버거킹과 올리브영이 있어 모르는 사람에게도 쉽게 위치를 설명해 줄 수 있었습니다. 가게 앞을 지날 때면 종종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도 눈에 띄어 "여기 왜 줄을 서지?" 하며 궁금해하곤 했었는데 제가 들어갈 때는 다행히 웨이팅은 없어 바로 들어가 앉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팔각도 영업시간

 

영업 오픈시간은 오후 1시이고, 마감은 22시 30분입니다. 예전에는 오픈시간이 4시였는데 조금 앞당겨진 듯합니다.

그만큼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서일까요? 가끔 점심에도 고기가 당길 때 가게 될 듯합니다.

 

팔각도 입구

 

팔각도-입구

 

팔각도 간판과 가게의 전체적인 느낌은 조명 탓인지 따뜻하고 왠지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갈매동에 이런 느낌의 식당이 많지 않은데 요즘 젊은 사람들도 좋아할 만한 분위기의 식당입니다. 중앙에 빨간 리본이 눈에 띄네요. 내부로 들어가면 우리에게 선물 같은 맛있는 음식을 줄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팔각도 내부

팔각도-내부
팔각도-내부-주방
팔각도-내부

 

내부는 나무로 된 테이블과 의자가 있고 팔각형 모양의 불판이 눈에 띕니다. 팔각형의 불판 위에 닭갈비를 구워 먹어서 가게이름이 팔각도인지는 여쭤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요. 

 

팔각도 메뉴

 

아쉽게도 메뉴판 사진은 찍지 못했네요. 팔각도는 숯불닭갈비와 닭 특수부위를 판매하는데 첫 주문은 무조건 대표메뉴인 숯불닭갈비를 2인분 이상 주문해야 한다고 합니다. 특수부위만 먼저 주문이 안된다고 하네요. 가격은 1인분에 11900원입니다. 닭 특수부위는 연골, 목살, 안창살이 있는데 목살은 간장 또는 고추장으로 양념이 되어있어 선택이 가능하고, 연골과 안창살은 고추장양념으로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연골이 12000원, 목살이 13000원, 안창살이 14000원으로 가장 비쌌습니다. 그밖에 튤립닭발과 트러플오일관자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숯불닭갈비

 

함께 간 저와 동료들은 먼저 숯불닭갈비를 3인분 주문했습니다. 직원분이 닭갈비와 대파, 꽈리고추를 나란히 불판 위에 가지런히 올려놔 주시면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숯불닭갈비-굽기

 

곁들임 찬으로 물김치와 김, 김치, 깻잎절임등이 나왔고 소스가 4가지 정도가 나와 다양하게 찍어먹으며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찬은 셀프로 다 먹으면 마음껏 추가로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잘구워진-닭갈비

 

노릇노릇 닭갈비가 구워지면 각자 앞에 놓인 소스를 찍어 먹거나 김에 싸서 먹습니다. 고소하고 담백하며 살짝 불맛도 나는 맛있는 숯불닭갈비는 일반 판닭갈비와 느낌이 너무 달랐습니다.

 

특수부위-목살
특수부위-목살

 

숯불닭갈비 3인분을 클리어한 우리는 닭 특수부위인 목살, 연골, 안창살을 1인분씩 추가 주문 하였습니다. 숯불 닭갈비 3인분으로 우리의 양에 찰리가 만무했지요. 모두 고추장 양념으로 주문했는데 첫 번째 주문한 목살은 쫄깃한 식감에 모두 맛있다며 젓가락질하기 바빴습니다. 숯불닭갈비와 다르게 고추장 양념이 되어 있어서 살짝 매콤 달달한 맛이 썩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수부위-연골
특수부위-연골

 

닭 연골은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있고, 안창살도 매콤하고 꼬들한 식감이었지만 우리의 선택은 목살이 가장 맛있다는 의견이었습니다. 그렇게 6인분을 클리어하고 우리는 그제야 배부르다며 가게를 나왔습니다.

사이드 메뉴로 게라면 된장전골과 매콤 닭철판볶음밥, 짬뽕 칼국수가 있는데 양이 많고 가격이 8000~12000원 정도로 센 편이라 후식으로 먹기는 좀 부담스러운 가격대였습니다. 철판볶음밥은 모름지기 2~3천 원 정도여야 주문하고 싶어 지는데 말이죠. 

 

특수부위-안창살
특수부위-안창살

 

나만의 별점

√ 접근성

 청결

 ★☆

 친절

 주차난이도

 

● 위치

 

 

● 주차 Tip

지하 2층까지 주차장으로 주차장은 넓지만 저녁시간대에는 주차된 차량이 많아 주차공간이 부족할 수 있으니 인근에 거주하신다면 걸어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 본 후기는 순수하게 제 돈 내고 방문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