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엽기떡볶이 메뉴 추천 가격 마라엽떡 후기

2023. 12. 1. 16:53Food Review/Restaurants

반응형

불닭발땡초동대문엽기떡볶이를 줄여서 우리는 그냥 엽떡이라고 주로 부르는데, 엽떡이 2002년도부터 생긴 브랜드라고 하니 벌써 20년이 더 되었네요. 20년이 지난 프랜차이즈 분식인데 아직까지 우리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겠죠? 매운 떡볶이 = 동대문엽기떡볶이를 떠올리게 되니까요. 매운맛 러버이지만 엽떡은 오리지널도 매워서 잘 못 먹는 저도 주기적으로 먹고 싶어지는.. 엽떡은 분명 매력 있는 매운맛 떡볶이인 것 같습니다.

 

 

 

동대문엽기떡볶이 매장이 사무실 옆에 새로 생겨 매번 배달만 시켜먹다가 처음으로 매장에 들러 시켜 봤습니다. 

그리고 먼저 메뉴를 살펴보았습니다. 

 

 

메인메뉴에는 엽기메뉴, 로제메뉴, 짜장메뉴가 있고 엽기메뉴는 떡볶이만, 오뎅만, 반반, 분모자로 선택이 가능하고 매운맛정도를 선택할 수 있는데 매운맛, 오리지널, 덜 매운맛, 초보맛, 착한 맛 5가지가 있습니다. 로제메뉴는 오리지널과 착한 맛만 선택이 가능하고 짜장메뉴는 매운맛이 없다고 하네요.

 

 

새로 나온 마라떡볶이는 오리지널과 착한 맛만 선택이 가능하고 엽기닭볶음탕 5가지 매운맛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엽기떡볶이는 양이 많아 3인이 먹어도 되는 양인데 2인 엽기 떡볶이 메뉴도 나왔네요. 혼자 먹기에 14000원이 부담될 수 있는데 2인메뉴는 혼자 먹기에도 부담이 없을 것 같아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2인 엽떡은 홀주문이나 방문포장만 가능하고 배달주문은 안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 닭발메뉴도 있는데 엽기 무뼈닭발, 엽기 국물닭발, 엽기 오돌뼈 3가지가 있습니다. 아직 먹어보진 않았지만 한번 꼭 먹어봐야지 하는 메뉴랍니다. 

 

 

세트메뉴는 실속세트, 베스트세트, 스페셜세트로 3가지가 있는데 엽기, 로제, 짜장메뉴만 세트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동대문엽기떡볶이에는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있지만 매운맛을 중화시키기 위해서 참치마요나 주먹밥은 같이 먹기 좋은 메뉴이나 튀김은 일반 분식점에 비해 크기나 맛은 살짝 떨어지는 것 같아 아쉽네요.

 

 

토핑으로는 떡, 어묵, 모짜치즈, 햄, 베이컨, 우삼겹, 통유부, 퐁당 치즈만두, 계란, 메추리알, 가락국수사리, 당면사리, 중국당면, 분모자가 있어 기호에 맞게 추가해서 드시면 됩니다. 

 

 

엽기떡볶이 밀키트도 나왔는데 2인분씩 두 개로 나누어 포장되어 있어 총 4인분을 15,000원에 집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홀에서 주문한 건 오리지널 맛을 주문했는데 직원분은 기본 엽떡 오리지널보다 매울 거라고 하셨지만 제 입맛엔 일반 엽떡 오리지널맛이 훨씬 매웠습니다. 마라맛 떡볶이는 생각보다 맵지 않아 오리지널엽떡보다 훨씬 먹기 수월했으니까요. 

 

 

계란찜은 서비스로 주셨고, 써핑쿨은 추가주문 했습니다. 써핑쿨이 좀 큰 사이즈가 있으면 좋을 텐데 한 가지뿐이었습니다. 

 

 

 

기본 마라떡볶이이고 토핑은 별도로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양이 정말 푸짐하지 않나요? 마라 떡볶이도 좋지만 저는 역시 기본 엽기떡볶이가 더 입맛에 맞는 거 같았습니다. 

 

 

 

동대문엽기떡볶이는 역시 여름보다 겨울에 먹는 게 맛있는 것 같다고 생각하며 식사를 마쳤습니다. 

추운 겨울 땀 흘리며 엽기떡볶이 드셔 보시길 추천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